티스토리 뷰

과거 조선시대부터 우리나라는 의술로서 한의학을 배웠습니다. 침, 뜸, 체질, 한약 등으로 병을 고치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었는데요 꾸준히 계승되고 연구되어져 현재는 하나의 학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때문에 그것을 배우는 학교를 한의대라고 하는데요 꽤 많은 대학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좋은대로 입학을 하기 위해 입시모집요강을 보기도 하고 뉴스라던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곤 하는데요 수능 점수를 결과로 보는 한의대 순위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수시라던지 다양한 경우는 제외하고 수학능력평가 결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1. 경희대학교

이건 너무나도 유명해서 다들 잘 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희대 한의학과는 우리나라 최고로 손꼽히기 때문에 전공이나 진로를 이쪽으로 잡으신 분들에게는 어쩌면 가장 1순위 목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흔히들 말하는 명문대에 들어갈 정도로 다른 학과들도 상당히 입시결과가 높은편인데요 때문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성적이 많이 좋아야 합니다.

 

 

 

 

 

 

 

 

 

 

2. 부산대학교

흔히들 지거국이라고 표현하는 곳중에 경북대와 나란히 입결을 다투는 학교로서 부산에서는 가장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지방에 사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오히려 서울에서도 여기까지 많이 온다고 합니다.

지방에 있는 국립대 중 가장 들어가기 어려운 곳인 부산대가 2위 인데요 의대가 있는건 알았지만 한의학과도 있는 것은 잘 몰랐습니다. 흔히들 지거국이라고 표현하는 곳중에 경북대와 나란히 입결을 다투는 학교로서 부산에서는 가장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지방에 사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오히려 서울에서도 여기까지 많이 온다고 합니다.

 

 

 

 

 

 

 

 

 

 

3. 원광대학교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이 원광대학교는 한의대 순위 3위를 차지했습니다. 경희대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위상이 높은편이 아니지만 그래도 그 다음가는 대학으로는 부산대와 이 원광대가 있다고 합니다. 사립대학교로서 의예과, 보건학과 등 의술에 관련된 학과들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저만 잘 모르는 거고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것 같습니다.

 

 

 

 

 

 

 

 

 

 

 

4. 가천대학교 / 5. 동국대학교

이렇게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지금은 그 인기가 많이 사그라들었고 어느정도 컷트라인도 낮아졌지만 과거에는 한의대가 상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TV에서 하던 드라마 허준이라던지 이제마 등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도 좋으면서 상당히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그때에 비하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비록 입시결과를 토대로 이렇게 순위를 매겨봤지만 어디를 간다기보단 가서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