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어릴때부터 책 읽는건 싫어했지만 만화나 애니메이션 보는건 참 좋아했었는데요 그래서 성인이 된 지금도 웹툰을 매주 챙겨보고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매일 몇개씩 보곤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미리보기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걸 알고 계셨나요?

 

 

말그대로 연재중인 내용보다 앞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건데요 모든 웹툰이 다 되는게 아니라 작가님이 하시기를 원하는 것만 진행중입니다. 저는 워낙 많은 종류를 보다보니 제가 보는 것중에는 이 서비스가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많은데요 한번 그 중 하나로 방법을 소개해볼게요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네이버 금요일 웹툰인 갓 오브 하이스쿨 입니다.

 

우선 정식으로 연재중인 것은 2017.02.16이 마지막 입니다.

 

때문에 그 다음주가 되어야 다음화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거기 때문에 먼저 볼 수 있는데요

 

빨간 네모로 표시한 "스토어에서 다음 화를 미리 만나보세요."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우선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대여는 회당 2쿠키, 구매는 회당 4쿠키가 소모 됩니다.

 

그리고 밑에는 회차에 대한 목록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정식연재는 297화까진데 미리보기로 300화까지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그 옆 대여라는 곳에 쿠키모양과 2가 써있는걸 눌러볼게요

 

 

 

 

 

 

 

 

 

 

누르게되면 이런 안내창이 뜹니다. 대여에 관한 내용이네요

 

저는 구매가 아니라 2쿠키를 지불하고 대여를 할 생각입니다.

 

내용이 맞는지 보신다음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구매를 하실 경우에는 4쿠키가 필요하며 영구소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여는 결제일로부터 2일밖에 볼수가 없답니다.

 

 

 

 

 

 

 

 

 

 

확인을 눌렀더니 이렇게 네이버 만화 뷰어를 설치해야 된답니다.

 

일반 웹툰의 경우에는 그냥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미리보기의 경우에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합니다.

 

불법으로 퍼가기나 캡쳐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설치하셔야만 미리보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하면 이렇게 설치창이 뜨면서 진행이 된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끝까지 진행을 다 한 모습입니다.

 

용량이 적어서 금방 되니까 오래 안기다려도 된답니다.

 

다 되면 마침버튼을 누르기 전에 네이버 클리너의 설치여부도 체크!

 

해서 네이버웹툰 미리보기에 필요한 프로그램까지 설치가 다 되었네요

 

실행시킨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캡쳐가 안된답니다.

 

불법 캡쳐나 퍼가기 때문에 막아뒀으므로 아쉽지만 설명은 여기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