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만화를 좋아해서 어릴때는 책으로 많이 빌려봤고 현재는 웹툰으로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 중에는 어린시절부터 계속해서 연재중이여서 아직까지 챙겨보는 것들도 꽤 있는데요 원피스가 그 대표적인 만화의 예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너무 재미있게 봤었던 드래곤볼은 만화책 뿐만 아니라 비디오까지 빌려서 보고 게임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지만 과연 다른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을까 궁금한데요 그래서 다른 수익이 아니라 판매량만 기준으로 한번 그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위 - 원피스

약 3억부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하여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마 일본에서만의 수치가 아니라 전세계를 기준으로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많은 팬덤을 보유했기 때문에 이런 기록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2위 - 고르고13

다음은 2등인데요 약 2억권 이상의 판매량을 올린 고르고13이란 만화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저도 처음 들어보는 거라서 어떤 장르인지 내용이라던지 정보를 잘 모르지만 아마 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3위 - 드래곤볼

이제 드디어 제가 좋아하는 드래곤볼이 나왔습니다. 약 1억 5700만부 정도가 팔렸으며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TV판 애니메이션은 새로운 시리즈로 최근에도 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이나 다양한 컨텐츠로도 개발되었으며 정말 일본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4위 - 여기는 잘나가는 파출소

 

5위 - 명탐정 코난

 

이번에도 처음 들어보는 만화인데요 여기는 잘나가는 파출소라는게 4위를 차지했고 5위에는 너무 잘 알고있는 명탐정 코난이 랭크되었답니다. 각각의 판매량은 1억 5650만부, 1억4000만부로 3위와는 아슬아슬한 격차가 났네요

 

 

 

 

이 외의 순위도 조금 살펴보자면 6위에는 나루토가 있으며 8위에는 슬램덩크 9위는 도라에몽 13위는 소년탐정 김전일 등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작품들이 있습니다. 저도 어릴때부터 디지몬이라던지 일본 만화나 애니를 참 많이 보면서 자랐는데요 제가 좋아했던 작품들이 요즘 세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것을 보면서 기분이 좋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웹툰같이 우리나라 만화 시장도 빠르게 발전하고 더 규모가 커져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