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저 보기만 하고 듣기만 해도 설레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첫사랑'이라는 단어 입니다. 다들 한번씩은 누군가에게 첫사랑이였다는 말을 믿으시나요? 여러분들이 누군가를 처음 봤을때 설렌 감정을 다른 누군가도 나를 보면서 느꼈을 거란 생각이 드시나요?

 

 

이렇게 사람마다 누구나 한번씩은 겪는다는 첫사랑 그런데 그 의미나 정의가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니까 어떻게 받아들이는게 좋을까요? 물론 여기에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 정의내리시면 되는데요 사람마다 이 단어를 어떻게 판단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처음 사랑을 느낀 상대

이건 짝사랑도 포함이 되는 선택지 입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좋아하는 감정 이상의 느낌으로 아.. 이게 사랑이구나 라는걸 느끼게 해준 상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아마 학창시절에 처음으로 이성을 보고 그런 감정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처음으로 사귄 상대

이건 처음으로 누군가와 정식으로 사귀는 사이가 되었을때를 의미하는 보기입니다. 짝사랑처럼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의미로 해석을 하게 된다면 아직 모솔이신 분들은 첫사랑을 만나지 못했다는 말이 되지 않을까요..?

 

 

 

3. 내 기억속에 좋게 남아있는 사랑

이유야 어떻게 되었던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언젠가는 이별이 다가오게 됩니다. 비록 헤어지기는 했지만 그사람으로 인해 내가 성장했었고 좋은 추억과 좋은 감정만 남아있다면 그사람을 자신의 첫사랑으로 정의한다는 말입니다. 안좋았던 사람과의 인연은 해당시키지 않고 무시한다는 것이겠죠

 

4. 현재 내가 하고있는 사랑

이건 조금 모순이기도 하지만 내가 지금 만나는 사람이 내 인생 첫 상대라면 해당이 되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게 아닌 경우라면 여태까지는 사랑을 몰랐던 것이기 때문에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것일까요? 뭔가 모순이지만 진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거..

 

 

 

 

 

 

 

 

 

 

 

여러분들은 과연 1~4번중 어떤 것이 본인이 생각하는 첫사랑의 정의 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2번이 가장 제가 생각하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좋게 헤어졌건 나쁘게 헤어졌건 그사람과의 소중한 시간이 있었으니까요 또한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으로 누군가와 마음을 나누었다는 그 기쁨을 느끼게 해주었기 때문에 내 인생의 첫사랑으로 정의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것은 과학적이나 학문적으로 정해진 공식이나 답이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애초에 문제라고 할수도 없는 것이죠 그저 재미로 보는 정도로 살짝 미소짓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