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 사이트가 있습니다. 저도 꽤 자주 방문해서 음악이나 게임 혹은 스포츠 등 제가 관심있는 분야의 동영상을 검색해서 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끔 사용하다보면 각종 다양한 오류라던지 에러가 뜨곤 하는데 그럴때마다 여간 답답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현상들로 골치아프셨던 분들을 위해 그중에 한가지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저처럼 답답하셨던 분들은 보시고 쉽게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다룰 그 한가지는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현상에 대해서 다루어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재생버튼을 누르거나 동영상 재생중에도 간혹 이런 문구가 뜨기도 합니다. 도대체 왜 이런일이 발생하는지 그 원인을 제대로 알아야 그에 따른 대처법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다양한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사운드 오류

- 그래픽 오류

- 인터넷 오류

 

약 3가지 정도의 이유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물론 그 외에도 더 다양한 이유나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만 그 모든걸 다 제가 알수는 없고 판단하는 데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번째는 스피커 때문에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어찌되었건 동영상 이라는 것은 화면 + 소리 두가지가 있기 때문에 둘중에 한가지에 문제가 있을경우 오류가 뜹니다. 때문에 해결책이 여러개가 있을수 있는데요

 

- 스피커 or 이어폰 or 해드셋을 다시 꼽아본다

단자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접촉불량 등의 충돌이 발생할 경우에 음향적인 부분이 제대로 작동할수 없기 때문에 저런 문구가 뜹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하드웨어에는 그에 따른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드라이버, 랜카드, 그래픽드라이버 등등 그 드라이버가 버전이 낮거나 파일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거나 재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 그래픽카드 혹은 드라이버 문제

컴퓨터 부품중에 그래픽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대충 아시겠지만 화면을 담당하는 부품인데요 그것에 문제가 있거나 아까 위에 설명드린대로 모니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그래픽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기도 합니다. 그 두가지를 점검해주세요

 

 

 

 

 

 

 

 

 

 

- 인터넷 문제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저런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크롬, 익스, 파폭등 사람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다를텐데요 저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에 관해서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각종 설정에 문제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위쪽 주소창 아래에 보시면 도구(T) 라는 탭에 들어가셔서 인터넷 옵션(O)라는 항목에 들어가주시면 위 그림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거기서 네보친 부분을 참고해주시는데요 바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버튼입니다. 검색기록이라 함은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등의 기록인데요 그것들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버튼을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창으로 넘어가는데 제가 체크한 부분이 3개 항목만 체크하신뒤에 삭제(D)를 눌러서 제거해주시면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 현상이 인터넷 때문이였다면 해결이 될 겁니다.

 

 

 

 

이렇게해서 대략적으로 약 3가지의 원인으로 나누어서 그에 따른 해결법을 제시해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전문가 수준이 아니라 일반인 수준에서 할 수 있는 진단이며 조치 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계속해서 저런 오류가 발생한다면 컴퓨터 자체의 문제일수도 있고 바이러스라던지 악성코드 혹은 그 외에 다양한 이유들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기시거나 유튜브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