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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편리함과 다양한 혜택 때문에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빈다.

 

현금의 경우에는 액수에 따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된다는 불편함과

 

잃어버렸을때 조치를 취하기 힘들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분실신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방법을 모르면 있으나마나 무용지물인데요

 

때문에 미리미리 숙지해두시고 유사시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 주제에 맞게 다른 은행이 아닌

 

국민카드의 경우에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검색이나 주소를 입력하셔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첫페이지에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오른쪽을 보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보이빈다.

 

카드이용내역, 마일리지, 명세서 등이 있는데요

 

빨간색으로 네모친 부분에 분실신고라는 항목을 찾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로그인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로그인 하셔서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건 너무 번거로울 뿐더러 오래걸리는 방법인데요

 

뿐만 아니라 각종 보안 프로그램도 설치를 해야만 하며

 

어플로 하더라도 다운받아만 사용이 가능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ARS 서비스 인데요

 

다행히도 국민카드는 전화로도 분실신고가 가능하답니다.

 

보시면 1588-1688 로 전화를 걸어서 8번을 누르라고 되어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이 서툰 어르신 분들은 이렇게 ARS로 하시면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1588 - 1788로 전화를 거셔도 가능한데요

 

2번을 누를 경우에는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절차나 과정이 너무 어렵다 싶으신 분들은 0번을 누르세요

 

그러면 바로 상담원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이 상담원 연결은 24시간 운영합니다.

 

국민카드는 연중무휴로 진행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잃어버리게 되면 당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우선 침착하게 위에 적힌 방법들로 분실신고부터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누군가가 사용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