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이란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시고 취한 순간에는 기분이 좋고 흥분하게 만들어 주지만

 

몇시간 후에는 숙취로 인해 엄청난 고통을 안겨주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분해효소가 달라 개인차가 어느정도 존재하긴 하지만

 

대부분 술먹고 다음날에 일어나면 머리아플때가 많습니다.

 

물론 그 외의 증상도 있겠지만 이번에는 두통에 대해서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물 마시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자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공급함으로서 탈수현상을 막아주고 이뇨작용을 통해 오줌 등으로 알코올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술먹고 머리아플때는 보통 속도 같이 안좋기 때문에 억지로 다른 것을 먹기보다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녹차가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뇌혈관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로이해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해장음식 먹기

이건 어느정도 속은 괜찮으신데 머리만 아프신 분들에게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속이 안좋은데 이것 저것 더 먹다가는 오히려 구토를 하게 되어서 더 힘들어진답니다. 우선 들깨에는 필수지방산과 비타민, 칼슘, 철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간과 위를 보호해준답니다. 때문에 들깨가 들어간 해장국이나 콩나물이 많이 들어간 종류의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병원, 약국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잠을 많이 자거나 음식을 통해 어느정도 회복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상태가 더 안좋아질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병원이나 약국에 방문하셔서 술먹고 머리가 아프다고 말씀드리고 추가적인 증상을 설명드린 뒤에 그에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쩌면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 되겠는데요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이나 번거로움이 가장 크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