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추억의 오락실게임들 많이들 하셨을 겁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생각나는 걸 뽑자면 단연 테트리스가 아닐까 싶네요

 

규칙 자체는 상당히 단순하지만 난이도는 초급~고급까지 다양합니다.

 

한때 넷마블, 한게임 등에서 온라인으로 많이 즐기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경쟁하는 것도 힘들고 일일이 찾는것도 참 귀찮고 하네요

 

그래서 혼자 이렇게 간단하게 시간때우기 용으로 할 수 있는걸 찾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이걸로 테트리스게임하기에 너무 좋지 않나 싶습니다.

 

 

<START!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우선 시작하기 전에 앞서서 기본 설정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OPTIONS이라고 적힌 옵션을 누르면 다양한걸 바꿀수 있는데요

 

난이도, 로테이션, 음악, 조각 등을 내가 원하는걸로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CONTROLS를 들어가면 조작방법에 대해 설명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를 이용해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후에 START!를 누르면 이제 테트리스게임하기가 시작됩니다.

 

자신의 실력을 맘껏 뽐내시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진행을 하다가 꼭대기에 블럭이 닿으면 끝이 납니다.

 

GAME OVER!이라는 글자와 함께 다시 메인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오랜만에 추억도 되살릴겸 이렇게 테트리스를 하니까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